정보 냉장고

대추 효능 핵심만 정리하다. 본문

정보창고

대추 효능 핵심만 정리하다.

정보공유자 2019. 4. 15. 17:09

대추의 효능

보통 제사나 삼계탕을 먹을 때 보게 되는 대추. 단 맛이 강하지만 쉽게 입문하기 어려운 음식에 속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대추는 우리 몸에 상당히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런 대추의 효능을 알아보며 대추를 챙겨다 시는 분들이 조금 늘기를 바랍니다. 


대추는 생으로 먹으면 사과 같은 아삭함을 가지고 있고 보통 말려서 차로 먹거나 음식에 넣어먹곤 하는데요. 말린 대추는 주로 대추차로 섭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대추는 100g당 약 100칼로리로 굉장히 저칼로리 음식이며 5월에서 10월에 수확됩니다. 수확시기는 여름이지만 감기에 좋아 말려서 보관한 뒤 환절기나 겨울에 차로 먹곤 하죠. 

그럼 대추의 효능을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감기 예방 

대추는 따듯한 성질로 우리 몸을 추위로부터 지켜줍니다. 또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겨울철이나 환절기 감기 예방에 좋습니다. 그리고 감기 예방뿐 아니라 평소 몸이 차거나 손발이 차가우신분들에게도, 위가 안 좋으신 분들도 대추의 따듯한 성질이 도움이 됩니다. 

2. 노폐물 배출, 이뇨 작용 

대추는 우리의 신장에 좋고 이뇨작용을 촉진시킵니다. 수분 섭취와 동시에 대추를 섭취하는, 대추차를 많이 드시면 숙취를 빨리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3. 항암, 항산화 효과 


대추는 우리 몸속의 암을 유발하는 물질을 배출시키며 우리 몸속에 쌓이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항산화 효과도 있습니다. 항산화 효과는 항암효과와는 조금 다르게 세포가 노화되는 걸 막아주어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해 줍니다.


4. 피로 해소, 불면증 개선 

대추는 우리의 근육을 이완시킵니다. 이런 효능은 우리 몸의 긴장을 풀어주며 몸에 피로가 쌓이는 걸 막아줍니다. 또한 대추의 씨는 신 경위 긴장을 풀어주는데 일종의 수면제처럼 잠을 불러오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추를 생으로 먹으면서 씨까지 먹긴 힘들기 때문에 가루로 내서 먹거나 통으로 삶아 먹습니다.


여기까지 대추의 효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명절에나 먹게되는 대추를 생으로 한번 드셔보시면 그 아삭함과 단맛에 빠지실거라 생각됩니다. 또한 이러한 효능까지 갖추고있으니 참 좋은 음식이지요.

이젠 이로운 음식인 대추를 맛이 없을거라 생각하며 드시지마시고 몸에 좋은, 달달한 약이니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 추천글

다이어트에는 깔라만시 효능

차만 마셔도 살이 빠진다?

체력에 좋은 벌화분

위가 안좋다믄 '이 음식을'

슈퍼푸드의 선두주자 비트의 효능

췌장암 자가진단법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