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냉장고

약보다 좋은 보이차 효능 알아보기 본문

정보창고

약보다 좋은 보이차 효능 알아보기

정보공유자 2019. 4. 2. 00:10

대표적인 다이어트식품 보이차의 다양한 효능


차를 즐겨먹지 않는 저도 비싸고 효능이 좋은 차로 알고 있는 보이차 효능. 알고 계신가요?? 녹차나 메밀차 등 다른 차들과 다르게 티백 형식의 차도 굉장히 비싼 보이차는 우리에게 다이어트에 좋은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보이차가 다이어트에서 어떤 부분에 탁월한지, 그 이외에 또 다른 장점은 없는지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보이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이차를 구입하시기 전 알고 계셔야 하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보이차의 제작 과정에 따른 분류입니다. 우선 제작된 모양에 따라 산차와 긴압차로 나누어지는데요. 산차는 잎을 뿌려놓고 말린 형태, 흔히 아는 말린 잎의 모양이며 긴압차는 특정 형태로 뭉쳐서 말려놓은 형태입니다. 이런 형태의 차이를 왜 만드는지를 설명하자면 보이차는 생으로 먹는 생차와 숙성시키는 숙차로 나누어지는데요. 오래 숙성시킬수록 그 효능이 좋다고 해서 가격도 비싸지게 됩니다.

하지만 단순히 오랜 기간 숙성시킨다고 해서 무조건 몸에 좋은 것도 아닙니다. 여기서 등장하는 것이 제작 모양인데요. 긴압차(모양을 만들어놓은 형태)는 보이차가 발효되는 속도를 적절하게 조절해주며 발효되는 효율을 증가시켜줍니다. 이러한 이유로 긴압차로 오래 숙성시킨 보이차가 몸에 거 좋다는 걸 기억해두시기 바라며 계속해서 보이차의 효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다이어트에 좋다. 

보이차가 유명해진 이유죠. 바로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입니다. 보이차의 주요 성분인 갈릭산은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에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은 칼로리가 낮아서 좋다고 하는데요. 보이차는 직접적으로 지방을 분해해주기 때문에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으로 뽑힙니다. 

그리고 우리가 지방을 섭취해도 그대로 흡수되지 않고 흡수율을 낮추어 체중조절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2. 항암 작용 

보이차는 항암효과에 좋은 것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보이차가 우리의 몸속에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데 이 기능으로 인하여 각종 염증이나 암세포가 증식하지 않도록 해줍니다. 또한 활성산소가 제거되면 우리 몸의 노화를 늦춰주어 노화방지나 기본적인 건강관리, 피부관리에 좋습니다. 


3. 혈관건강에 좋다. 

우선 보이차는 콜레스테롤 제거에 좋습니다. 이 효능은 다이어트에 가깝다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콜레스테롤은 혈관 속에 혈액이 제대로 흐르지 못하게 하는 노폐물인데요. 콜레스테롤 제거를 해주기 때문에 혈액이 정상적으로 흐르게 해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관 속의 압력이 줄어들어 고혈압에도 좋고 혈관과 관련된 기타 심혈관계 질환에 좋습니다. 


4. 소화기관에 좋다. 

보리차는 위와 대장, 통칭하여 소화기관에 좋습니다. 그 이유는 위산으로부터 위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해주며 장에서는 숙변이 배출되는 것을 도와주어 변비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 주의사항

여기까지 보이차가 우리의 몸에 주는 긍정적인 효과를 알아보았는데요. 보이차를 드실 때 중요하신 것은 과다 섭취를 하면 안 좋다는 것입니다. 보이차는 위벽을 보호하지만 과다 섭취를 하게 되면 소화불량이나 구토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대 하루 한 잔 정도만 드시며 보이차로 건강관리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