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냉장고

슈퍼푸드로 급상한 모링가 효능 본문

정보창고

슈퍼푸드로 급상한 모링가 효능

정보공유자 2019. 4. 12. 00:07

아프리카나 인도에서 자라는 모링가는 흔히 '지구에서 가장 영양가가 높은 식물' 또는 '기적의 나무'라 불릴 만큼 성분과 그 효능이 좋습니다. 그 효능을 설명하기에 앞서 모링가가 가지고 있는 우수한 성분을 먼저 말씀드리려 하는데요. 


모링가 열매에는 항염, 항산화의 물질이 수십 가지가 함유되어있으며 인체에서 합성되지 않는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칼슘과 칼륨도 보다 밀도 있게 가지고 있어 모링가 열매 하나로 수십 가지의 질병이 예방된다고 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인도에서는 300가지 이상의 질병의 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모링가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항염 효과 

모링가는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탁월합니다. 다양한 항염작용을 하는 성분들이 함유되어있어 체내의 염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염증의 예방과 완화는 모든 질병의 시작을 억제해준다고 생각하셔도 좋겠습니다. 


2. 모발 강화 

모링가를 찾으시는 분들의 대부분이 몸에 좋은 성능보다 모발에 좋기 때문에 찾으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모링가는 두피에 이로운 효능이 참 많습니다. 우선, 모발이 더 잘 자라고 빨리 자라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비듬의 치료, 예방에도 좋은데요. 이는 항염효과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리고 탈모에도 좋은데요.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도 유명한 이유가 머리로 혈액이 잘 흐를 수 있게 도와주며 모발이 더 튼튼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기 때문입니다.


3. 피부미용, 노화방지 (항산화)

모링가는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항산화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호흡할 때 들어오는 산소가 우리몸에 필요하지만 그 중 활성산소는 우리의 몸을 늙도록 만듭니다. 하지만 모링가의 항산화효능은 체내의 활성산소를 없애주어 우리 몸의 세포가 노화되지않도록 도와줍니다.

이 때 나타나는 효능으로는 우리몸이 노화하지 않도록해주는 노화방지, 그리고 피부의 세포가 늙지 않고 계속해서 재생할 수 있기때문에 피부미용에도 탁월합니다.


4. 변비 개선

모링가는 굉장히 많은 식이섬유로 이루어져있는데요. 식이섬유가 많으면 우리의 변이 대장에서 매끄럽게 빠져나갈 수 있게 해줍니다. 그 결과 변비증상의 개선에 좋은데요. 또한 변이 대장에 머무는시간이 줄어 대장의 건강도 좋아지게됩니다.


5. 당뇨 개선

모링가는 다량의 아연을 함유하고있는데 아연은 남성의 활력에도 좋지만 체내에서 인슐린의 역할을 활성화해 혈당조절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또한 아연은 우리의 장기 중 간과 신장에 좋기때문에 평소 간이 안좋으신분들이 챙겨드셔도 좋습니다.


6. 고혈압 예방

모링가는 우리의 혈압을 안정적으로 개선해줍니다. 이는 우리몸에 필요한 미네랄과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등이 혈액속의 노폐물을 배출해주어 혈관속의 압력을 줄여줍니다. 


★ 그 밖의 건강관련 추천글 보기

췌장암 자가진단 방법

대장암 초기증상 알아보기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은?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8가지

슈퍼푸드 블루베리, 효능은?

다이어트에 좋은 차

소화기관이 안좋다면 이 음식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