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냉장고

깔라만시 효능 알아보기 본문

정보창고

깔라만시 효능 알아보기

정보공유자 2019. 4. 4. 00:52


다이어트에 좋다고 많이 알려진 깔라만시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반드시 들어볼 만한 이름인데요. 무작정 다이어트에 좋다고 사기보단 그 효능을 정확히 할고 어떤 작용을 통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혹은 부작용은 없는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우선 깔라만시를 다이어트에 어떻게 이용하냐면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디톡스 효과를 보기 위하여 이용합니다. 

디톡스 효과란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하며 우리의 체중감량을 돕는 것이죠. 

그러니 디톡스를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깔라만시를 통한 다이어트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디톡스 효과를 인위적으로 내는 것이 아니고 깔라만시의 효능을 통해 내는 것인데요. 그 효능은 바로 깔라만시가 식이섬유로 이루어져 있어 변비에 좋고 숙변을 해결하는데 좋다는 것입니다. 또한 깔라만시의 시네 후린 성분이 우리 몸속의 지방을 분해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지방 연소도 가속화시켜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음식입니다. 


두 번째 효능으로는 피로회복에 좋다는 것입니다. 

깔라만시를 드셔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신맛이 굉장히 강합니다. 신맛이 강한 이유는 비타민 C를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대표적인 신맛을 내는 과일인 레몬의 30배를 가지고 있다고 하니 정말 많은 비타민C를 가지고 있겠죠? 

이런 비타민C는 우리의 몸의 피로를 회복시켜주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깔라만시의 구연산은 우리 몸에 피로가 누적되는 걸 억제해줍니다.

세 번째 효능으로는 피부미용에 좋다는 것인데요. 

비타민 C와 P가 다량 함유되어있는 깔라만시는 피부 개선과 피부미백에 좋습니다. 우리의 피부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비타민 C와 P는 잡티 개선에 좋아 주근깨나 기타 피부 트러블 개선에도 좋습니다. 

이런 깔라만시는 많은 분들이 찾아드시는데, 원액을 마시게 되면 신맛이 너무나 강하기 때문에 물에 희석해먹거나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소주에 섞어 드시기도 합니다. 술이나 물에 희석시켣드실때는 원액과 물 또는 소주의 비율을 1:10으로 해주어야 적당합니다. 


깔라만시 부작용 

깔라만시는 산성이 강하기 때문에 빈속에 드시게 되면 우리 몸속의 위산과 만나 위벽이 상하거나 위염 등 위에 안 좋은 영향을 줍니다. 단순히 신맛을 잘 드신다고 희석하실 때 비율을 적게 넣으시지 마시고 물이나 소주 비율을 크게 잡으셔서 건강하게 드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