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냉장고

벌화분의 효능 (비폴렌) 본문

정보창고

벌화분의 효능 (비폴렌)

정보공유자 2019. 3. 17. 23:56

흔히 잘 모르고 있는 비폴렌은 Bee + Pollen 으로 꿀벌이 모아놓은 꽃가루를 말하며 한국말로는 벌화분이라고 칭해집니다.

이는 꿀벌이 식물에서 꿀을 구하기 위해 꽃들을 돌아다닐때 꽃가루가 꿀벌에게 붙는데 그걸 벌화분이라고 합니다.

그럼, 꽃가루에 무슨 효능이 있는지, 정말 몸에 좋은것이 맞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벌화분의 효능


벌화분에는 기본적으로 여러가지 영양소가 있는데요. 꽃마다 영양소가 조금씩은 차이가 있지만 주로 탄수화물(과당, 포도당), 단백질, 비타민(비타민 A, B, C, P 등), 무기질 등이 있습니다.

비폴렌에는 이 외에도 많은 영양소가 있는데 정확히 정할수는 없지만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것이 벌화분의 최대 장점입니다.

보통 벌화분은 가루형태이기때문에 생으로 먹기도하지만 물이나 우유, 두유나 요거트 등에 섞어먹는 방식으로 섭취합니다.


1. 체력 증가

벌화분은 다양한 영양소로 평소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드시게되면 우리몸의 필수 영양소들을 채워주기때문에 기본적으로 우리몸의 체력이 증가됩니다.

보통 우리가 종합비타민을 챙겨먹듯 무기력증이나 만성피로처럼 체력이 떨어짐을 느낄 때 그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2. 노화방지, 피부미용

벌화분은 우리 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효능을 가지고있는데, 이는 우리몸의 노화를 막아주며 몸 이외에도 피부의 노화도 막아줍니다. 또한 이 활성산소의 제거는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몸을 지켜줍니다.

이 밖에도 활성산소는 우리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며 최악의 병인 암세포의 발생을 억제해줍니다.


3. 혈액순환 개선

벌화분은 우리 몸속의 혈액이 월활하게 흐를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는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각종 혈액질환으로부터 우리몸을 지켜주며 혈액순환 개선으로 신진대사량도 좋아져 기초대사량이 높아지므로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4. 뼈 건강

꽃마다 성분차이가 조금 있겠지만 대부분의 벌화분은 칼슘을 가지고있습니다.

칼슘은 우리 뼈의 골밀도를 증가시켜주어 나이가 많으신분들에게는 골다공증 같은 질환에 좋고, 나이가 어린 분들에게는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 주의사항

벌화분의 효능 만큼 중요한것이 바로 부작용인데요.

벌화분은 꽃가루이니만큼 꽃가루 알레르기를 가지고 계신분들이 드시면 알레르기반응이 직접적으로 오기때문에 굉장히 위험합니다. 또한 만성비염을 가지고 있다거나 하는 분들은 당장 꽃가루알레르기가 없더라도 알레르기증상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또한 시중에 판매되는제품들도 특별한 제조를 하지 않는다면 꽃가루속에 있던 유해한 미세물질들이 있을 수 있기때문에 기본적으로 면역력이 좋지 않은 어린아이나 임산부, 모유수유를 하셔야하는분들은 드시면 안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