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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마토 효능 | 다이어트에 제일 좋은 음식

정보를 냉장보관 정보공유자 2019. 5. 6. 02:47

토마토는 흔히 말하길 '사람은 토마토만 먹고살아도 괜찮다'라는 얘기가 있습니다. 

실제로 토마토는 다량의 비타민과 구연산, 호박산, 아미노산, 등 굉장히 많은 성분이 함유되어있습니다. 


그런데 토마토를 알아보기에 앞서 토마토가 채소인지 과일인지 혹시 알고 계신가요? 

토마토는 과일과 채소의 모든 특성을 가치고 있는데 둘 중 무엇인지로 정의하기 위해 미국에서 크게 이슈가 되었으며 결과적으로는 토마토를 채소로 판결했습니다. 

채소와 야채의 특성과 영양을 모두 갖추고 있는 토마토, 그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항산화 효과 

토마토는 체내의 활성산소를 배출해주어 우리의 몸과 피부가 늙지 않도록 해줍니다. 

물론 절대 늙지 않는 건 아니지만 노화를 늦추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죠. 

이런 항산화 효과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 때문에 나타나는데요. 

토마토가 빨간색으로 보이는 것도 이 라이코펜의 영향입니다. 

또한 피부 노화가 억제되어 피부미용에 좋은 것과 더불어 토마토에 들어있는 비타민 C는 피부의 탄력을 증가시켜주며 주름을 예방해줍니다. 


2. 항암효과 

인간이 가장 두려워하는 병은 아마도 암 일 겁니다. 

토마토는 암세포가 증가하지 않도록 해주며 소화기관에 대체적으로 효과를 보입니다. 

또한 남성의 경우 전립선암, 여성은 유방암의 예방에 좋습니다.


3. 숙취해소, 알코올 분해 

토마토의 라이코펜은 알코올을 분해할 때 생기는 독성물질을 배출해주어 술을 먹어 생기게 되는 안 좋은 영향을 줄여줍니다. 또한 이 라이코펜은 열을 가해주면 흡수력이 좋아지므로 술을 드실 때 안주나 술을 드시기 전에 토마토를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4. 다이어트에 좋다. 

포만감과 질량에 비해 1개당 칼로리가 30~40칼로리밖에 되지 않는 토마토는 대부분이 수분과 식이섬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소화를 돕기 때문에 식사 전에 토마토를 드신다면 배도 부르기에 먹는 양을 줄일 수 있고 소화 또한 잘 되도록 도와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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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혈액순환, 혈관에 좋다. 

토마토는 뇌졸중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는 토마토의 라이코펜이 혈당을 조절해주고 또 다른 성분인 루틴이 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며 혈압을 낮춰주어 각종 심혈관계 질환의 예방에 좋습니다. 

실제로 라이코펜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심장마비의 위험이 줄어든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토마토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토마토는 당뇨 환자에게도 좋지만 제 생각에 가장 좋은 것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드시는 게 제일 좋아 보입니다. 

실제로 칼로리도 적고 포만감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식사 대신 토마토를 드셔도 좋고 회사의 경우 토마토를 싸가시거나 좀 더 간편하게 드실 수 있는 방울토마토만 준비해 가셔서 식사 전에 드셔주시면 살을 빼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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