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냉장고

신장에 좋은 음식 | 피곤하다면 필독! 본문

정보창고

신장에 좋은 음식 | 피곤하다면 필독!

정보공유자 2019. 4. 27. 04:24

신장이 안 좋으면 우리 몸에 어떤 현상이 일어날까요?? 

우선 가장 쉽게 알 수 있는 내용으로는 '피곤함'이 있습니다. 

피곤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신장에 이상이 있을 수 있고, 또한 신장에 장애가 생기면 고혈압, 부종 등 다양한 증상이 발생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신장으로 인해 몸이 안 좋아지신 분들을 위한 신장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장병은 주로 과한 나트륨의 섭취로 발생하는데요. 우리 몸에서 노폐물을 걸러주는 작업을 하는 주요 기관인 신장에 이상이 생기면 노폐물이 계속 누적되기 때문에 신장이 건강을 다시 찾기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장은 미리 건강을 챙겨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 신장에 좋은 음식들을 확인하시고 꼭 자주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1. 사과 

사과는 체내의 나트륨이 쌓이지 않게 해 줍니다. 나트륨이 쌓임으로 인해 부종 등의 증상이 발생하는 것이죠. 

또한 사과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데요. 신장에 좋은 음식은 항산화 효과가 필수적입니다. 


2. 블루베리 

슈퍼푸드로도 알려져 있는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혈액 속에 있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며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 부종완화에 좋으며 항산화 효과도 강한 슈퍼푸드입니다.


3. 아몬드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견과류,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체내에 콜레스테롤 축적을 막아줍니다. 

그렇기에 혈관 속에 콜레스테롤이 끼는 걸 막아주어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되고 마찬가지로 항산화 효과도 뛰어나기 때문에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 뽑힙니다. 


※ 추천 글

간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신장에 돌이 생길 수 있는 음식은?

당뇨병의 증상, 예방법 알아보기

소변 상태로 알아보는 건강은?

아몬드 효능 알아보기

블루베리 효능 알아보기

비트의 효능 알아보기


4. 비트 

또 다른 슈퍼푸드 비트입니다. 비트는 부종완화와 심혈관계 질환에 특화되어있는데요. 혈액순환을 개선해주며 각종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5. 들기름 

아몬드와 마찬가지로 들기름은 각종 비타민과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들기름에는 오메가 3이 많아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들기름의 특성인 혈액응고 억제로 혈관 내에서 혈액이 뭉쳐 막히게 되는 증상을 예방해줍니다. 

이렇게 신장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중요한 것은 음식으로 몸의 건강을 챙기는 것보다 몸에 안 좋은 음식을 줄이는 것이 더 효과가 좋다는 것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