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냉장고

직장인 대출 정보와 추천 본문

정보창고

직장인 대출 정보와 추천

정보공유자 2019. 4. 29. 01:35

최근 주택공사에서 있었던 사건에 의해 많은 분들의 희비가 갈리곤 했었는데요. 불합격 한 사람들에게도 합격 문자가 잘못 발송되어 가슴을 뛰게 만들었던 일입니다. 저 역시 결혼 준비를 위해 거주지에 주택을 신청했었는데, 저는 잘못 오지도 않아 더 슬프더군요. 

이제는 어느 정도 주택청약에 대한 기대를 접고 좋은 직장인 대출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물론 많은 분들이 알아보셨겠지만 이런 정보가 필요하신 분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준비해야 할 서류만 10장이 넘어, 바쁜 일상생활과 함께 진행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사금융 쪽은 비싼 금리, 각종 유언비어들로 가득 차 있고, 내 신용도가 떨어진다는 불안감에 쉽사리 손을 뻗기 쉬운 분야가 아닙니다. 그렇다면 직장인대출은 어디서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을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대출을 이용할 때 주의 깊게 살펴보아야 하는 부분이 어디일까요? 바로 금리와 상환기간입니다. 일부 몇몇 분들이 금리는 잘 살펴보시는데, 상환기간을 살펴보지 않아 피해를 보곤 하는데요. 이 두 가지의 밸런스가 어느 정도 잡혀야지만 좋은 상품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대출의 준비는 대표적으로 1 금융권 기준, 3개월 이상의 재직했다는 증명이 필요하며, 원천징수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이때, 3개월은 건강보험료 납부 기준이며 만약 수습 기간 동안 세금을 떼지 않는 경우, 포함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연봉이 최소한 1,500만 원 이상이 되어야 하는데, 월급으로 환산했을 시 125만 원이기 때문에, 최저시급을 적용하여도 일 8시간 이상 근무를 하신다면 문제가 없으리라 사료됩니다. 

대출 기간은 1~5년으로 굉장히 유동적이며, 금리도 3~5%로 굉장히 낮습니다. 특히나 재직하고 계신 직장이 우량 중소기업이나 대기업일 경우에는 저금리 대출로 취급이 될 수 있으니 꼼꼼하게 알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거래 은행의 낮은 금리는 이용하고 싶지만, 자격이 안된다면 저축은행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금융권은 아니지만, 안정성도 꽤나 보장이 되는 편이고, 법적으로도 여러분의 금액과 신용을 보호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저축은행으로 SBI 저축은행의 상품을 확인해보면 6개월 이상 한 회사에서 재직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은행 방문이나, 많은 서류가 필요 없이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담 이후에 조건이 충족되면, 신청 또한 온라인으로 가능합니다. 

금리와 상환기간은 최저 5.9% ~ 최대 18.9% 까지 적용되기 때문에 유동은 조금 큰 편이지만, 본인의 상황에 어떤 금리가 책정될지는, 정확한 상담을 통해서 알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상환 기간은 최대 7년이기 때문에 시중 상품들 못지않게 굉장히 넉넉한 편이고, 한도는 최대 1억 원으로 활용도 또한 높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다음은 많은 분들이 직장인대출로도 찾아보셨을 법 만한 햇살론에 대해서 소개를 해 보려고 하는데요. 직장인 분들이나 사업자, 프리랜서분들께서 많이 찾으시기도 합니다. 연 8.25%~9.53%의 금리대를 형성하고 있는 햇살론은 기존 상품들보다 꽤나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특히나 최대 3,000만 원 까지 이용 가능한 한도는 여러 곳에 활용하기 좋은 부분이기도 합니다. 

햇살론 직장인대출 또한, 앞서 소개해 드린 것처럼 3개월 이상 재직하신 분들 중에서, 소득 확인이 가능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특이하게도 신용등급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바로 신용등급이 6~10등급이신 분들이 주 대상이며 또는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연 소득이 3,500만 원 미만이신 분들도 가능한데, 월급으로 환산하면 약 월 291만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직장인대출은 정부지원 중금리 보증대출 사잇돌입니다. 이 상품은 특이하게도 저 소득층이나 고 소득층이 아닌, 중간 범위에 해당되는 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상품인데요. 직장인 분들이나, 사업자분들, 그리고 연금 소득자분들이 해당됩니다.


★ 추천링크 모음

아파트 담보대출 알아보기

전세자금대출 조건과 금리는?

직장인 소액대출 정보 확인하기


신용 등급의 폭은 굉장히 넓으며 1등급부터 8등급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조건은 각 분포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는 편인데요. 직장인 분들은 연 소득 1,500만 원 이상이어야 하고, 5개월 이상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한 이력이 존재해야만 합니다. 이 금액을 월로 환산하면 125만 원입니다. 사업자분들은 연 소득이 800만 원 이상이어야 하며 6개월 이상, 법적 사업 소득이 발생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마지막 연금 소득자분들은 사업자분들과 동일하게, 연 소득이 800만 원 이상이어야 하며, 수령 횟수가 1회 이상이어야 가능합니다.

금리는 연 10.6% ~ 10.96%의 중금리로 책정되어 있으며, 폭이 그렇게 크지 않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변동범위가 넓지 않아 심사만 통과한다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금액은 최대 2,000만 원까지 가능하기에 가용성도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신청은 NH저축은행을 통해 심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직장인 분들을 위한 상품에 대해서 소개를 해 드렸는데요. 돈을 빌리는 것은 나쁘다, 대출은 나쁘다 라는 고정관념을 버리시고, 미래를 위해서 금액을 가용할 줄 아는 현명한 습관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