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냉장고

고혈압에 좋은 차 Best 3는? 본문

정보창고

고혈압에 좋은 차 Best 3는?

정보공유자 2019. 5. 10. 22:18

전 세계적인 비만율이 높아질수록, 고혈압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실상 소리 없는 살인마라고 불리 울 정도로, 사전 증세가 없다는 것이 가장 무서운데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혈압으로 인한 합병증 및 병세로 사망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본인의 혈압이 기준치인 90~140mmHg 보다 높으시다면, 지금부터라도 천천히 관리를 시작하셔야합니다.

대체적으로 알려진 관리법은 이론적으로는 굉장히 쉬운 편입니다. 염분을 최대한 줄여서 음식을 섭취하고, 꾸준한 운동과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노력하고, 금연과 금주를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누구나 해야 할 행동이지만, 각박한 현대 사회에서는 쉽지 않은 편입니다. 단체로 식사를 하는 경우가 많은 회사는 저염식을 선택하기 어렵고, 야근과 철야를 반복하는 직업은 꾸준한 운동을 할 체력이 부족합니다. 또한 현대 사회에서 스트레스받지 않기란, 꿈만 같은 이야기지요. 


그래서 오늘은 고혈압에 좋은 차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하는 틈틈이 마시고, 집에서 물 대신 섭취하면서 조금이나마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하는 것인데요. 다행스럽게도 시중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고, 근처에 판매하는 곳이 없다면 온라인으로도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첫 번째 고혈압에 좋은 차는 비트 차입니다. 레드비트는 빨간 무라고도 불리는 식물로서, 요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이 것을 즙으로 내서 먹어도 좋고, 갈아먹어도 좋고, 잘게 썰어 건조하여 우려먹는 방식도 좋다고 합니다.


비트에는 칼륨이 굉장히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칼륨은 체내에 있는 나트륨을 분해시켜 주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 굉장히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중성지방을 없애주는 베타인 성분도 포함이 되어 있는데요. 혈관을 확장시켜주는 질산염 성분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고혈압에 좋은 차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 추천자료 List

슈퍼푸드 비트의 효능

10대 슈퍼푸드 블루베리의 효능

치매예방에 좋은 차는?

다이어트에 좋은 차 알아보기

소변에 따른 나의 건강상태는?

당뇨병의 증상과 그 예방법 알아보기


두 번째는 국화차입니다. 보통 국화의 뿌리인 감국을 사용해서 우리는 차인데요. 동의보감에 소개될 정도로 효능이 뛰어난 약재류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혈압을 낮추고, 풍을 예방한다고 알려져 있고, 안에 들어 있는 콜린이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고혈압에 좋은 차로 많이 알려져 있는 편입니다. 


마지막 세 번째는 두충차입니다. 두충나무껍질을 달여 마시는 차로, 최근에 각종 건강 TV 프로그램에 많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고혈압뿐만 아니라 관절통, 신경통, 정력에도 많은 도움을 주어, 최근 급격하게 떠오르는 슈퍼푸드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고혈압에 좋은 차 3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요즘은 먹기 좋게 티백으로 포함된 상품도 많이 출시되고 있으니, 잊지 마시고 하루에 한잔씩 꼭 마셔서 고 혈압을 개선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