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냉장고

홍대 맛집 베스트10 내가생각하는 1위는 이곳이다. 본문

정보창고

홍대 맛집 베스트10 내가생각하는 1위는 이곳이다.

정보공유자 2019. 2. 19. 21:31

제법 자주가는 맛집 중 하나이자 맛에 비해 사람이 없어 안타까운 맛집이 있습니다.

바로 홍대에 위치한 맛집 건난이돈까스 인데요. 크기는 조금 작지만 2년 이상 같은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곳은 일식 돈까스가 아니라 경양식돈까스를 판매하는데요.

저는 일반적으로 돈까스를 먹을 땐 느끼해서 잘 먹지못하는데 이곳은 매콤한 소스가 굉장히 끌리는 매운맛이라 느끼하지도않고 맛있게 먹어 항상 만족스러웠습니다.



뭐 매운돈까스만 있는건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돈까스소스들에 정성이 많이 들어가있었습니다.

가게에 테이블수는 약 7~8팀정도 앉을 수 있으며 돈까스 외에도 덮밥류도 판매하고있습니다.

굉장히 많은 피규어가 눈에 띄지만 옆쪽에는 훨씬 많은 피규어들이 있다는...



자리에 앉아서 주문을 하게되면 먼저 스프를 주시는데, 저는 돈까스집에서 스프를 주는것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스프위에는 파슬리를 살짝 올려주고 테이블에 놓인 후추까지 뿌려먹으면 금상첨화!

스프 싫어하는사람, 저는 본 적이 없습니다.

주문을 하고나면 그 즉시 돈까스를 제조하시는데 주방에 얼추 보이기도 해서 과정을 지켜보면 냉동상태로 있거나 미리 제조되있는 돈까스를 가져다 조리하시는게 아니고 그때그때 고기에 빵가루를 묻혀서 바로바로 튀겨주십니다.

확실히 주방은 오픈형주방이 가게 이미지에도 좋은 것 같네요.



제가 주문한 음식은 매운돈까스입니다.

돈까스를 시킬때마다 밥이 적다는 느낌을 받아서 이곳에서는 밥이 리필이되냐고 물어봤습니다.

밥이든 반찬이든 더 달라고 하면 더 준다고 하시더군요.



돈까스는 바삭바삭하고 튀김옷 안에 들어있는 고기는 질기지 않았습니다.

또한 바로바로 조리해주셔서 그런지 따듯하기도 했구요. 아니, 따듯하기보단 뜨거웠습니다.

그리고 사진옆쪽에 보이는 장국 역시 더달라고하니 더 주시더군요.

저는 장국에 들어있는 튀김같은것이 참 좋습니다.



가게에 즐비해있는 피규어에서도 느꼈지만 컵을 보면 사장님 취향이 드러납니다.

어려보이는 여자분과 그 분의 어머니, 이렇게 두분이서 장사를 하시는 것 같은데 굉장히 사이가 좋아보였습니다.

그리고 테이블마다 비치되어있는 저 핫소스가 참 괜찮다고 생각이 들었는데요.

저는 매운맛 돈까스를 먹었지만 일반 돈까스를 먹게되면 좀 느끼할 수 있는데 알아서 핫소스를 뿌려먹을 수 있으니 좋습니다.

보이는 것 외에도 추가적인 반찬으로는 단무지와 김치를 주시는데, 저는 김치를 잘 안먹기때문에 단무지만 받은 모습입니다.

매운돈까스를 파는곳들은 좀 무식하게 맵거나 아예 안팔거나 하는데 이곳의 매운돈까스는 적절히 매우면서도 끌리는 매운맛이라 항상 자주 먹고있습니다.

위치는 아래 상가 2층에 위치해있습니다.



연인과 데이트하다가 조용한 밥집에서 맛잇는 한 끼를 먹고싶을때, 홍대 건난이돈까스에서 드셔보시는건 어떨까요??

저의 단골집이므로 홍대 맛집 베스트10 중 저는 1위라고 생각합니다.

(다른곳은 가격에 비해 너무 양이 적거나 평범한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