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냉장고

돼지감자차 효능 그리고 부작용은? 본문

정보창고

돼지감자차 효능 그리고 부작용은?

정보공유자 2019. 2. 11. 22:57

슈퍼푸드 못지않은, 왠만한 약보다 좋은 효능을 가진 돼지감자차


돼지감자란?

감자에서 파종되었지만 일반 감자와 전혀다른 성분을 가집니다. 먼저 일반감자는 비타민C, 아미노산, 단백질, 티아민 등의 영양소를 가지지만 돼지감자는 이눌린, 비타민C 등을 주영양소로 가지고있습니다.

이눌린이란?

이눌린은 천연인슐린이라 불리는 성분인데요. 인슐린이란 당뇨병에 걸린 환자들이 혈당을 조절할 때 쓰이는 약의 성분입니다. 기본적으로 혈당이 높아지는 증상을 억제하는데요. 돼지감자는 녹말성분이 없어 혈당도 오르지않으며 이눌린의 성분으로 혈당까지 억제하니 당뇨병환자를 위한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일반감자에도 이눌린성분이 있긴하지만 돼지감자가 약 70배가량 더 함유하고 있습니다.


돼지감자차 효능

돼지감자차는 돼지감자와 같은 효능을 가지는데요. 우선 앞서말씀드린 혈당조절 외에 비타민C의 항산화효과로 몸의 면역력이 강화되어 잔병에 걸리지않고 피부 노화방지에도 좋습니다.

또한 돼지감자는 애초에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에도 좋지만 묵혀있는 체내의 노폐물제고에도 탁월합니다. 또한 칼로리도 매우 낮기때문에 다이어트에 굉장히 좋은 음식입니다.


하지만 이런 돼지감자차도 체질에 따라서 먹으면 안되는분들이 있는데요. 혈당조절기능이 있기떄문에 저혈당이신분들이 드시면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혈당이 아니더라도 공복에 돼지감자를 먹거나 돼지감자차를 많이 마시게되면 당수치가 낮아져 위험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