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냉장고

실내 운동기구는 로잉머신이 최고다. 본문

정보창고

실내 운동기구는 로잉머신이 최고다.

정보공유자 2019. 2. 19. 13:35

최근에 날이 추운것뿐 아니라 여름에는 너무나 더워 점점 실내운동을 찾게됩니다.

사실 몇년전만에도 홈트레이닝이란 말은 익숙하지않고 종종 집에 런닝머신만을 구비해두고 두세번 하다가 층간소음에 대한 걱정과 귀찮음으로 빨래건조대가 되어버리곤 했습니다.

저도 다이어트는 해야하는데 막상 운동하려니 나가기가 너무 귀찮고 집에서하자니 층간소음도 걱정이고 좁은공간에서 여러부위 운동을 하기가 힘들다고 생각하고있었습니다.

하지만 예전부터 해보고싶었던 로잉머신이 생각보다 가격대가 저렴하여 이번기회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로잉머신이란?

조정 이라는 스포츠가 있는데 이 스포츠는 배에 타서 노를 저어 속도대결을하는 스포츠입니다.

실제로 조정선수들이 실내에서 운동을 할 때 쓰는 운동기구가 바로 로잉머신이죠.

예전에 TV를 통해서도 방영된적이 있지만 조정이란 스포츠가 전신의 근육을 모두사용하며 유산소효과까지 있는 운동인데 이런 운동효과를 그대로 내주는게 바로 로잉머신입니다.


로잉머신 운동효과

사실 전신운동이 가능해서 운동효과는 전신이 된다곤하지만 특정부위들 위주로 좀더 하드하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가벼운 무게로 횟수와 속도에 중심을 둔다면 유산소운동이, 허벅지 위주로 한다면 허벅지와 코어운동이, 복근과 팔힘으로 한다면 어깨,팔,코어,복근운동이 되죠.

이렇기때문에 칼로리소모또한 폭팔적인 운동입니다.

로잉머신 장점

제 생각에는 위아래 운동이 아닌 앉아서 좌우운동이기에 층간소음 걱정이 없는게 제일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말씀드렸듯 칼로리소모가 폭팔적인데 단시간에 온몸에 땀이날만큼 운동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TV를 보면서 할수도있고 틈틈히 앉아서 할 수 있는것도 장점이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