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냉장고

서핑 자세와 장소 추천 본문

정보창고

서핑 자세와 장소 추천

정보공유자 2019. 6. 21. 01:59


뜨거운 여름, 바다와 파토를 진정으로 느끼고 싶다면 서프보드에 내몸을 맡겨보는것도 좋지 않을까? 여름철 대표 스포츠로 잘 알려져 있지만 아직은 생소하고 낯선 서핑.

서핑타는 방법부터 나에게 맞는 서프보드 고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서프보드의 기본적인 명칭

보드는 정면을 바라보는 노즈(nose), 보드의 맨 끝 테일(tail) 그리고 노즈와 테일을 잇는 레일(rail)로 이뤄져 있습니다.

-노즈

노즈는 서프보드의 맨 앞으로, 폭과 곡선, 두께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노즈가 얇을수록 속도가 빠르고, 넓을수록 느려집니다.

-레일

레일은 서프보드의 양 옆입니다. 파도 위에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부분이며, 보드가 회전할 때 파도를 가장 먼저 가르는 곳입니다. 얇고 단단할수록 쉽게 물살을 가르며, 물의 저항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테일

서프보드의 끝 부분으로 불리는 테일은 서퍼의 움직임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각질수록 민첩하게 회전 할 수 있으며, 둥글수록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회전할 수 있습니다.

서핑의 자세

서핑의 기본은 ‘스탠스’라고 합니다. ‘스탠스’는 보드 위에 서있는 자세로, 오른발과 왼발 중 앞으로 나오는 발의 위치에 따라 자세 방향의 명칭이 바뀝니다.

-구피(goofy) : 오른발이 앞으로 간 자세

-레귤러(regular)) : 왼발이 앞으로 간 자세

스탠스의 기본자세는 보드의 중앙선 부분에 양발이 위치해야 합니다. 중앙선 밖으로 발을 두게 되면 무게 중심을 벗어가기 때문에 쏠리는 방향으로 넘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앞발은 약 45도의 각도로 유지해야 하며, 다리 넓이는 자신의 어깨너비와 비슷하게 벌려줍니다. 다리 넓이가 너무 좁거나 넓으면 무게 중심과 속도 조절에 어렵고 다칠 수 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나에게 맞는 서프보드는?

처음 서핑을 배우거나 많이 타보지 못한 서퍼들에게는 큰 부피의 서프보드가 좋습니다. 부피가 큰 서프보드는 안정감 있게 파도를 잡을 수 있고 쉽게 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느정도 라이딩 기술을 배우기 시작했다면, 부피가 작은 서프보드에 도전해도 좋습니다. 파도에 맞춰 회전하는 기술 등은 부피가 큰 서프보다는 작은 것이 더 쉽기 때문입니다.

장소 추천

적당한 파도와 넓고 반짝이는 백사장, 안전한 교육까지, 초보서퍼를 위한 장소 추천3곳

1. 부산 송정서핑학교

한국 최초의 서핑 전문 교육기관인 송정 서핑학교는 기본적인 서핑타는 방법과 용어, 안전수칙, 사고대처법 등의 이론수업부터 실전까지 강습 받을 수 있습니다. 서핑에 필요한 보드와 슈트 제공은 물론, 샤워까지 가능하니 필요한 세면도구만 챙기면됩니다. 1명의 코치 당 최대 6명 교육을 받을 수 있으므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등록하면 좋습니다.

가격- 1회강습: 65,000원/장비(보드+슈트),샤워포함/2시간교육+1시간 프리서핑


2. 양양 망고서프

망고서프는 서핑의 메카로 불리는 양양 죽도해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깨끗한 시설의 게스트하우스가 마련되어 있어, 서핑부터 숙박까지 모두 해결 가능합니다. 특이한 점은 매주 필리핀에서 배송되는 생망고로 주스를 제공합니다. 멋진 강원도 가바데어 파도도 즐기고 생망고의 맛도 느껴볼수있는곳이랍니다.

가격- 당일강습+숙박+익일강습:160,000원/장비(보드+슈트)


3.웨이브서프

바다가 무서운 초보 서퍼를 위한곳, 365일 날씨 상관없이 서핑을 즐길 수 있는 실내 서핑장입니다. 서울 근교 남양주에 위치한 웨이브서프는 잔잔한 파도 속에서 강습을 진행하기 때문에 초보자는 물론, 어린이도 쉽게 탈 수 있습니다. 서프카페와 훈연바비큐메뉴도 있어 친구,가족, 연인과 함께 즐거운 분위기에서 맛있는 음식과 즐거운 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격- 기본권:40,000원/1시간 강습(보드포함)/슈트, 타월 대여가능(유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