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냉장고

고혈압에 나쁜 음식 Best3 본문

정보창고

고혈압에 나쁜 음식 Best3

정보공유자 2019. 5. 11. 12:56

오늘은 전 세계 성인병 1위 고혈압에 나쁜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하는데요. 주변에서 현재 혈압이 굉장히 높으신 분들이 더러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본인의 수치가 정상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뚜렷한 증세가 없어 방치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또한 유전적 내력이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비만 때문에 급격하게 혈압이 상승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아예, 절대 먹어서는 안된다는 것은 아니지만, 아래 소개해 드리는 고혈압에 나쁜 음식류는 최대한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첫 번째는 음료수와 커피입니다.

보통 목을 축이기 위해 편의점에 들어가 음료수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음료와 커피는 물이 아니기 때문에 수분 보충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당분이 굉장히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치곤 합니다.

식사를 하실 때에도 음료 보다는 물을 드시는게 좋으며, 탄산의 톡 쏘는 맛이 그립다면, 탄산수를 마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커피는 이뇨작용을 돕기 때문에 수분을 배출시키기 때문에 잠깐의 목축임은 가능하지만, 실질적으로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카페인 성분이 심장을 빠르게 뛰게 하기 때문에, 혈압이 높아 질 수 있으니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는 인스턴트 음식입니다.

고혈압에 나쁜 음식인 것은 다들 알고 계시지만, 어디가 얼마나 안좋으신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고혈압은 중성지방,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 수치에 굉장히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이 다양한 찌꺼기들이 혈관 내벽에 끼기 시작하면서 점점 통로를 좁혀가고, 그로 인해 뒤쪽에서 몰려오는 혈이 막히면서 점점 쌓여 압력을 높게 만드는 것입니다. 당연히 기름기가 많고 지방이 많은 음식들을 섭취하면 상태가 악화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세 번째는 한식 입니다.

보통 한식은 건강하다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데, 고혈압에 나쁜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한국 토속적 음식이 '장'을 사용하고 있는데, 대부분의 장은 굉장히 염분이 많기 때문입니다. 김치 또한 소금을 포대로 부을 정도로 많이 들어가고, 장도 베이스가 소금인 경우가 많으며, 생선류도 소금에 절이곤 합니다. 만약 간을 아주 약하게 하여 드시는 것은 상관 없지만, 한식이라고 해서 무조건 안전한 것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 추천링크

고혈압에 좋은 차 알아보기

고혈압을 낮추는 방법은?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들 알아보기

당뇨병의 증상과 예방법은?


음식을 조심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가장 좋아하는 것이 될 수도 있고, 회식 자리에서 선정해서 어쩔 수 없이 먹을 수 밖에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불가피한 부분을 제외하고 불필요한 부분에서는 반드시 고혈압에 나쁜 음식들을 제외하고 어느정도 밸런스를 맞추실 수 있어야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