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냉장고

대상포진 초기증상 그리고 골든타임은? 본문

정보창고

대상포진 초기증상 그리고 골든타임은?

정보공유자 2019. 6. 8. 17:41

주변에 한명, 두명쯤은 꼭 걸려본 대상포진

외부적으론 크게 티가나지않지만 막상 걸리면 너무나도 힘든 대상포진은 초기에 치료하는것이 가장 핵심입니다.

대상포진이란 피부에 수포가 생기면서 급속도로 번지게되고 통증이 점점 심해지며 피부 또한 죽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대상포진의 증상으로는 수두처럼 수포가나는게 일반적인데요. 이런 증상은 대부분 면역력에 의해 발생합니다.

주로 대상포진이 걸리시는 분들의 특징은 과도한 업무나 수면부족으로 면역력이 크게 떨어진 상태에서 바이러스가 침투되어 대상포진이 발병하게 됩니다. 실제로 면역력에 관련이 있는 이유는 어렸을 적 한번씩 걸려보셨던 수두 바이러스가 완전히 없어지지않고 체내에 돌아다니다가 면역력이 크게 떨어지면 그때 발병하게 되곤 합니다.

실제로 제가 본 대상포진은 등에 나거나 이마에 나는 등 장소를 가리지 않고 발생하며 초기에 잡지 못하게되면 돌이킬 수 없이 번져나가게 됩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은 최초에 발병할 위치가 따끔거리는 증상으로 시작됩니다.

특정 부위가 아프거나 따가우며 점점 해당부위가 붉게 올라오는데 이 때 붉은 발진을 보고 병원을 가는것이 가장 효과적인 초기증상 대처방법입니다. 붉은 발진과 함께 찾아오는 증상으로는 몸에서 열이나고, 두통이 발생합니다.

흡사 감기와도 가까운 증상이나 가장 큰 차이점은 특정 부위에 따끔한 통증이 있거나, 피부 발진이 발생한다면 대상포진인것이죠.

이런 증상이 길어지면서 수포는 점점 번져가고 통증은 점점 커져가며 극도의 피로함을 느끼게됩니다.


대상포진의 경우 초기증상은 저렇게 정해져있지만 실제로는 통증이 없이 수포가 번져가다가 극심한 통증이 찾아오기도 하기때문에 신체를 잘 확인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대상포진으로 인한 통증은 매우 크기때문에 실제로 신경차단을 하거나 치료중에도 항상 진통제를 복용하게 되는데요.


이런 대상포진의 치료방법은 반드시 병원에서 진행하셔야하며, 항바이러스제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대처가 조금 늦어 피부가 어느정도 상해있다면 피부재생주사 등 값비싼 치료를 받아야하므로 항상 초기에 치료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대상포진에 가장 중요한 내용으로는 피부 발진을 초기에 발견하는것이 중요하며 피부 발진을 확인했다면 72시간내에 항바이러스제를 맞아야합니다.

그렇지않다면 증상이 쉽게 나아지지않고 점점 더 커지게되죠.

대상포진은 전염성을 가지고는 있지만 그렇게 크지않고, 당사자의 면역력이 너무 약하지않다면 발병되지않으므로 크게 위험하지는 않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