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냉장고

어지럼증 원인과 질병 바로알기 본문

정보창고

어지럼증 원인과 질병 바로알기

정보공유자 2019. 5. 18. 18:54

어지럼증은 우리가 평소에도 쉽게 찾아오기때문에 심한 병인지 모르곤 합니다.

하지만 큰 병이 올 수 있음을 알리는 신호탄이 되기도 하는데요.

그렇기때문에 어지럼증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고계셔야 합니다.

오늘은 그런 어지럼증의 증상과 어떤 병을 불러일으키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심각하다고 느낄정도의 어지럼증은 대부분 이석증입니다.

귀에 있는 칼슘으로 이루어진 덩어리인 이석은 우리몸의 균형감각을 담당하는데요. 이 이석이 제 위치에서 빠져나오던가 하여 균형감각을 잃고 지속적으로 어지럼증을 느끼게 되는것이죠.

이석증의 증상은 몸이 급하게 움직여지거나 좌우로 급하게 회전을 할 때 생긴다면 이석증을 의심하여 병원에 가보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많이 뽑히는것은 빈혈입니다.

빈혈은 혈액이 산소를 운반하지 못해 뇌에 산소가 부족해져 어지럼증을 느끼는것입니다.

이 증상은 체내의 적혈구 수가 부족해져 일어나는데요.

이 경우엔 철분을 챙겨먹어 적혈구수를 늘리는것이 중요합니다.




빈혈의 대표적인 증상은 어지럼증과 평상시의 피로도 증가, 무기력증 등 만성피로증상과 유사합니다.

빈혈은 보통 급격한 체중감량을 하게되면 생기곤 합니다.


혈압

혈압은 낮거나 높아도 어지럼증과 두통을 유발하는데요.

그 외의 증상으로는 단순히 어지러운게아니고 시야가 어두워지거나 흐려지는 등 부수적인 증상이 존재합니다.

이런 혈압은 자칫 잘못하면 다른 질환들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생명과 직접적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다만 간단히 병원에 가서 검진을 받고 약을 처방받을 수 있고 근처 보건소나 아무 병원이나 가도 혈압재는 기계는 있기때문에 수시로 검사를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단순히 오래앉아있다가 일어나서어지럽다거나 할 수 있지만 우리는 우리몸이 보내는 신호를 잘 파악해야합니다.

언제나 건강하게, 모두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