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냉장고

다이어트할 때 자주 먹는 바나나 효능은? 본문

정보창고

다이어트할 때 자주 먹는 바나나 효능은?

정보공유자 2019. 5. 22. 01:18

바나나는 다이어트를 할 때 식사 대신 먹기도 하고 살을 찌우려는 분들은 틈틈히 간식으로 바나나를 먹곤 합니다.

도대체 바나나의 효능이 무엇이길래 이렇게 방향이 나누어지는지 애매한데요. 오늘은 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바나나는 대부분이 식이섬유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장에서 변이 매끄럽게 빠져나갈 수 있도록 해주어 변비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소화도 잘 되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 드시더라도 편하게 받아들일 수 있죠.


2. 식욕 억제

바나나는 실제로 포만감을 주는 음식이지만 직접적으로 뇌에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바나나를 통해 식단조절을 보다 편하게 할 수 있죠.


3. 고혈압 개선

바나나는 나트륨의 배출을 돕는 칼륨이 다량 들어있습니다.

또한 혈관을 확장시키기에 혈액순환 개선과 고혈압 개선에 효과가 좋습니다.

고혈압 개선 외에도 혈액순환 개선으로 심근경색 등 혈관질환을 예방해줍니다.



4. 항산화효과

항산화효과라 하면 우리 몸을 노화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것을 말합니다.

항산화효과로 인하여 우리몸은 늙지않고 보다 건강하게 유지되며 피부노화로도 지켜주어 피부미용에까지 좋습니다.

또한 항산화효과와 혈관 확장효과가 만나 뇌에 산소가 공급이 잘되어 기억력 향상에도 상당히 좋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바나나 효능들을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자잘한 효능들도 존재하지만 이런 핵식 효능들을 확인하고 자신에게 필요한지도 확인해보셔야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