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냉장고

브라질 너트 효능은? 본문

정보창고

브라질 너트 효능은?

정보공유자 2019. 3. 19. 02:30

브라질너트는 이름 그대로 브라질에서 자라는 식물인데요. 

원래는 브라질 원주민 사람들이 주로 먹는 음식이었으나 현재는 그 효능이 좋아 재배되어 널리 판매되고 있습니다. 

맛과 생김새는 아몬드와 비슷하지만 브라질너트의 효능은 가히 슈퍼푸드로 불릴 만큼 좋은데요. 

브라질너트 효능은 주로 셀레늄의 효능인데, 주 영양소가 셀레늄이기 때문입니다. 


1. 남성에게 좋다. 


한국 남자들이 남자에게 좋다는 음식은 가리질 않죠. 

브라질너트 역시 남자에게 참 좋습니다. 남성의 기능에도 참 좋을 뿐 아니라 높은 단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근육의 생성에도 도움이 되며 전립선 건강에도 좋습니다. 

2. 혈액, 혈관에 좋다. 

남성에게만 좋으면 여성분들이 섭취할 이유가 없겠죠. 

브라질너트 효능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기능으로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우리 몸의 염증을 제거해주고 몸속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는데요. 뿐만 아니라 혈액 내의 노폐물 제거로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그로 인한 뇌졸중 같은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그리고 혈액순환이 잘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손발이 차가우신분들에게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3. 항산화 작용 

브라질너트의 핵심성분인 셀레늄은 일반적으로 과일 등을 통해 섭취하는 비타민E의 수천 배에 해당하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요. 이 항산화 작용은 우리 몸의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노화를 조금 늦춰주며 피부미용에도 좋기 때문에 이 또한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브라질너트를 챙겨 먹어야 할 이유입니다. 


4. 비듬 개선 

브라질너트는 대부분 비듬 치료용 샴푸의 주원료입니다. 

주요 성분인 셀레늄이 비듬 치료에 효과가 좋기 때문인데요. 

비듬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샴푸 외에 브라질너트로 이너뷰티를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브라질너트 부작용 

브라질너트의 셀레늄은 극소량의 독성으로 인체에 무해하나 다량 섭취하게 될 경우 좋지 않습니다. 

남성호르몬 분비를 도와주기 때문에 과다 섭취 시 탈모가 생기실 수 있습니다. 

★ 브라질너트는 1일에 2개 정도만 드시는 게 몸에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