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냉장고

사차인치 효능 바로알기 본문

정보창고

사차인치 효능 바로알기

정보공유자 2019. 3. 25. 23:12

이름이 굉장히 생소한 사차인치는 아는 사람들만 알고 있는 슈퍼푸드입니다. 

생김새가 불가사리 같은 별 모양이며 그로 인해 스타 시드(땅의 별)이라고 불립니다. 

아마존에 사는 원주민들은 예전부터 재배해먹던 식물로 주로 열대지역에서 자랍니다. 

사차인치 효능 

지역에 따라 사차인치라는 명칭 이외에 사 차 피넛, 잉카 넛(잉카 너트), 잉카 땅콩 등으로 불리며 대부분이 남아메리카 열대지역에서 생산됩니다. 

주요 성분으로는 풍부한 단백질과 필수지방산이 그중 오메가 3와 오메가 6가 다량 함유되어있습니다. 


1. 혈관건강 

음식 등의 섭취로만 얻을 수 있는 오메가 3와 오메가 6가 풍부한 사차인치는 이 필수지방산을 통해 우리의 호흡기 등 알레르기 질환에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견과류 등에 알레르기 증상이 있으신 분들도 있겠지만 그에 해당하지 않으신 분들은 알레르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관건강에 굉장히 좋은데요. 

우리 혈관을 깨끗하게 해 주며 혈압조절에 효과가 있어 각종 혈관질환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줍니다.


2. 항산화 효과 

사차인치는 불포화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 불포화지방산은 항산화 효과를 지니는데 이 효과는 우리의 세포의 재생, 즉 피부의 재생 및 상처 회복 등이 있습니다. 피부 재생이라 하면 피부미용에 좋으므로 노화방지에 좋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질병이나 질환에 걸리지 않는 면역력을 가지게 해 줍니다. 


3. 고단백질

우리 몸의 필수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중 단백질의 함유량이 굉장히 높습니다. 

이런 고단백질은 운동을 하시는 남성분들의 근육생성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4. 당뇨병 예방 

사차인치에는 인슐린의 기능이 있는데요. 인슐린은 우리 몸의 혈당이 상승하는 것을 억제해줍니다. 

이런 효능은 당뇨병 예방에 탁월하지만 당뇨병 환자분들도 부담 없이 드실 수 있겠습니다. 

이런 4가지의 탁월한 효능을 가지는 사차인치 

하지만 과유불급, 많이 먹게 되면 안 좋은 영향이 있을 텐데요. 사차인치는 고단백질이기 때문에 다량 섭취하게 되면 복통 또는 설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능을 위해 많이 드시지 마시고 천천히 몸이 적응할 수 있도록 적정량만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Comments